PLUS health science

플러스 건강학

PHILOSOPHY

황성주 박사의 건강철학

불규칙한 생활 환경 속에서 스스로 창조적인 대안을 가지고
건강에 플러스가 되는 방향으로 과감하게 전환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다 쉽게 플러스건강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스트레스 관리’, ‘신체 활성화’, ‘건강한 식생활’
3가지 핵심내용을 간단하게 제안드립니다.

1

스트레스는 건강한 방법으로
해소해야합니다.

스트레스는 건강한 방법으로 없애야 합니다.
음주, 흡연, 스마트폰, 경마처럼 지나치게 하면
더 큰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것들은
경계해야 합니다.
이런 것들은 건강하지 못한 방법으로 해소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깁니다.
끝나고 나면 더 큰 고통을 받습니다. 스트레스를 어떻게 건강한
해소법으로 전환하느냐, 이것이 과제입니다.

2

신체 활성화,
건강의 맥입니다.

올바른 생활 습관, 즐거운 일과 취미 생활,
휴식, 운동을 통해서
신체 활성을 높이십시오.
아침 조깅으로 잠들어 있는 몸을 깨우고 등산을 통해
대자연을 알아가고 스마트폰이 아닌, 몸을 움직여 직접 만나십시오.
이러한 생활습관과 운동이 쌓이면
우리 몸은 저절로 건강해지는 것입니다.

3

건강한 식생활,
매일 더 좋은 선택을 하세요.

식생활의 핵심은 ‘몸과 음식과의 일체감’입니다.
내가 먹는 대로 몸이
만들어집니다. 식생활이 즐거워야 건강의 플러스
요인이 됩니다.
‘최선이 아니면 차선’을 선택하십시오.
‘탄산음료’ 대신 ‘두유’를, ‘커피’ 대신
‘녹차’를, ‘과자’ 대신 ‘고구마나
감자’를 드세요. 몸에 좋은 음식만 고집하다 금방
포기하는 것보다
좀 더 유연하게 식생활을 하는 것이 실천하기 좋습니다.